2017년 7월 22일 토요일
[확률통계 #9(1)] 조합 레벨 1-10
[확률통계 #9(1)] 조합 레벨 1-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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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벨2-1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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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확률통계 #9(1)] 조합 레벨 1-2~(5)~9
[확률통계 #9(1)] 조합 레벨 1
[레벨1-2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레벨1-3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추가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레벨1-4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레벨1-5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레벨1-6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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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영어 #9] 어휘추론-적절한 단어
[영어 #9(1)] 어휘추론-적절한 단어
* 적절한 단어 추정할 때 상식에 의존하기 보다 지문의 내용에 충실 할 것.
우리의 상식이란 참으로 부실하기 작이 없다!
[I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distraction : 주의산만
[II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ncongruent 일치하지 않는
laughter relief 안도의 웃음
* 웃음이라는것 "자체"는 기분 좋은 상황에서 나오는 것. unfavorable -> favorable
[III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(양보절) 전자문서의 단점이 있긴 하지만, 종이를 고집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?
* why not~ 과 why don't ~
* 종이로 대체되었던(be replaced) 역사...
accustom 익숙해지다
prevail 만연하다
inevitable 불가피한
[IV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For (진주어)... to assume that ... is ...... : to 부정사 주어
* 적절한 단어 추정할 때 상식에 의존하기 보다 지문의 내용에 충실 할 것.
우리의 상식이란 참으로 부실하기 작이 없다!
[I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distraction : 주의산만
[II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ncongruent 일치하지 않는
laughter relief 안도의 웃음
* 웃음이라는것 "자체"는 기분 좋은 상황에서 나오는 것. unfavorable -> favorable
[III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(양보절) 전자문서의 단점이 있긴 하지만, 종이를 고집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?
* why not~ 과 why don't ~
* 종이로 대체되었던(be replaced) 역사...
accustom 익숙해지다
prevail 만연하다
inevitable 불가피한
[IV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For (진주어)... to assume that ... is ...... : to 부정사 주어
[미적분II #9(1)] 지수함수의 도함수(유제)
[미적분II #9(1)] 지수함수의 도함수(유제)
[유제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힌트]
"미분가능" = 연속함수 -> 0/0 꼴
[풀이] 문제는 g(1)의 미분 값을 구하는 것.
미분부터 해보자. 지수함수가 포함된 함수의 미분을 외웠다면,
안 외웠다면,
이제 구해야 할 것은 f(x)에 관한 것인데....
f(x)를 모르지만 x -> 1 일때 미분계수는 알 수도 있겠다.
없으면 만든다. 만들때 정의를 확실히 따른다.
[정의] 쉽지만 외운 것과 이해한 것과는 확실히 다르다.
[유제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힌트]
"미분가능" = 연속함수 -> 0/0 꼴
[풀이] 문제는 g(1)의 미분 값을 구하는 것.
미분부터 해보자. 지수함수가 포함된 함수의 미분을 외웠다면,
안 외웠다면,
이제 구해야 할 것은 f(x)에 관한 것인데....
f(x)를 모르지만 x -> 1 일때 미분계수는 알 수도 있겠다.
없으면 만든다. 만들때 정의를 확실히 따른다.
[정의] 쉽지만 외운 것과 이해한 것과는 확실히 다르다.
[미적분II #9(1)] 지수함수의 도함수(정의)
[미적분II #9(1)] 지수함수의 도함수
[정의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"도함수" 와 "미분계수"
[간단한 예]-------------
[지수함수를 포함한 함수의 미분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(*) 외워두면 유용하다.
[기하학적의미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(*) x 가 0에 접근하는 "미분계수"
[예제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도함수의 정의 꼴로 식을 만들어 낸 결과 미분계수를 계산하라는 것이었음.
* 미분계수를 계산하면 되지. 지수함수가 포함된 미분(어렵지 않지만 외워두면 쓸모있다.)
[외울것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정의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"도함수" 와 "미분계수"
[간단한 예]-------------
[지수함수를 포함한 함수의 미분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(*) 외워두면 유용하다.
[기하학적의미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(*) x 가 0에 접근하는 "미분계수"
[예제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도함수의 정의 꼴로 식을 만들어 낸 결과 미분계수를 계산하라는 것이었음.
* 미분계수를 계산하면 되지. 지수함수가 포함된 미분(어렵지 않지만 외워두면 쓸모있다.)
[외울것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기하벡터 #9(3)] 평면도형의 접선/레벨 3-3,4
[기하벡터 #9(3)] 평면도형의 접선/레벨 3-3,4
[레벨 3-3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힌트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문제는 단순해 보인다. 한 곡선에 대해 기울기가 같은 두개의 직선을 접선으로 가지려면 이 곡선은 타원 혹은 쌍곡선. 뭐가 됐든 "곡선"과 "직선"이 만나서 세운 방정식의 해가 접점이라는 것이다. 문제는 각 좌표값이 아니라 곱을 구하라는 것이다. 그렇다면?
[풀이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레벨 3-4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풀이]-----------------------
[레벨 3-3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힌트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문제는 단순해 보인다. 한 곡선에 대해 기울기가 같은 두개의 직선을 접선으로 가지려면 이 곡선은 타원 혹은 쌍곡선. 뭐가 됐든 "곡선"과 "직선"이 만나서 세운 방정식의 해가 접점이라는 것이다. 문제는 각 좌표값이 아니라 곱을 구하라는 것이다. 그렇다면?
[풀이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레벨 3-4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풀이]-----------------------
문제를 이해하는 능력/수학적 직관의 힘이란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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